사기의 피해자는 바로 은행에 전화하여 피해를 맡긴 계좌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잡지 및 무료 신문의 불법 대출 광고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금융 감독청은 대출의 손해 및 손해를 근절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첫째, 은행은 대출 사기에 이용된 계좌의 지급을 즉시 중지 할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피해자는 피해를 인식한 후 즉시 결제를 이행한 은행 또는 은행에 전화를 걸어 사기꾼의 지급을 중지합니다.
이 시점에서 지급 정지 요청을 받은 부정 사용 계정 관리 은행은 거래 내용을 확인하고 대출 사기 의심 사용이 감지된 경우 보고 된 손해를 일시 중지합니다.
지금까지 전화 금융 사기에 대한 지급의 선제 정지는 가능했지만 서면 요청 없이 대출 사기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관련 서류는 요청 후 3일 이내에 은행에 지급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이 주로 광고 수단으로 사용하는 살아있는 잡지 나 지하철 감시도 강화합니다.
FSS는 생활 정보지 「통합 대출 "심문 서비스로 불법 대출 (브로커)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출을 광고할 때 대출 사업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불법 광고를 막기 위한 협력을 요청합니다.
또한, 회사는 불법 광고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위법 행위가 발견된 경우 조사원에게 통지 포털 사이트 회사에 인터넷 카페의 폐쇄를 의뢰할 예정입니다.
대출 사기는 대출을 대출, 다양한 요금이나 신용 등급 조정의 이름으로 돈을 요구하고 그것을 받아 받는 방법입니다. 지난해 대출 사기 상담 건수는 2 (전년 대비 3회), 손해 배상액은 26.6 억 원 (전년 대비 4회)였다. 1 건당 사기 피해액은 지난해 160만 원에서 210만 원으로 증가하고 피해액은 증가했다.
FSS의 관계자는 "경찰 당국과 관련 정보를 교환하기 위한 협력 체제를 강화하고 대출 사기로 인한 손해를 즉시 보고하고 단속 "고 말했다. 시스템 구축 및 전화상담실 상담원 교육의 준비 기간 후 한 달 동안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