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대출 사기로 고통받는 당신보다 많은 사람. 금융 감독 관리국의 발표에 따르면, 2015년 1분기에 금융 감독 기관의 불법 개인 금융 피해 신고소를 통해 받은 부정의 수는 6 지난해보다 864 (! 6.8 %) 증가했다 .
피해액은 93 억 원으로 전년 동기의 206 억 원에서 감소하고 피해도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주로 저금리 전환 및 작은 먹이의 공증 수수료, 보증료, 인지세 의한 소액 대출 사기의 증가에 의한 것입니다.
대출 사기의 종류와 특징
1. 신용 등급을 요구해도 속지 마십시오.
신용 등급이 낮으므로 절차가 어렵기 때문에 보증 보험료를 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또는 승인을 위해 일정 기간 미리 이자를 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돈을 요구하는 경우입니다. 신용 등급은 돈이 불가능합니다.
2. 저금리로 고금리 대출을 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 자산 관리 공사 (CAMEO) 선사인 대출, 신형 호프 홀 등의 저금리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변환함으로써 30% 이상의 고금리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여기까지는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전환의 이름으로 요금을 징수하는 등 이렇게 하지 마십시오.
예) 발신자 번호를 조작하고 그가 00 Capital에서 일하는 000 매니저인 말하며, 금융 회사의 대표 번호를 사용하여 소비자를 오도 방법입니다.
과거에 일부 대출 상담원은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관리자, 팀장, 매니저 등 행세를 하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FSS는 "대출 상담"이라는 표현을 참조해야 합니다. 또한 동의 없이 SMS 문자 또는 불특정 번호로 통화를 허용하지 않도록 규칙을 변경했습니다.
3. 공증 수수료 및 예금 등의 법적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 주의하십시오.
최종 승인 후 신용 등급이 좋지 않기 때문에 향후 기본 및 적시 이익의 손실에 대비하여 공증 수수료 및 예금 등의 법적 비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절대로 주지 마십시오.
4. 통장, 수표 카드, 신분증 사본을 요구하는 경우 주의하십시오.
피해자의 이름으로 대출 또는 은행 계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그러나니 경우에도 조금 모호합니다. 이것은 부동산 상담 또는 금융 기관에서 절차를 밟을 때 필요한 ID 카드 사본과 은행 계좌의 거래해야 할 많은 상황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 사기 금융 기관 또는 공공 기관은 무슨 뜻입니까?
2015년 1분기에 제출된 6 사례 중에서 각 사업 유형에 영향을 분류했습니다. 어떤 금융 회사가 위장입니까?
가장 일반적인 것은 자본으로 전체의 35.7 %였다. 대출 사기에 관련된 수프 핑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실제 금융 기관을 가장. 피해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대리점에서 일하는 교사와 직원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공공 기관의 위장 사건의 경우 한국 자산 관리 공사, 선사인 대출 국민 행복 기금 등의 기관 이름 및 제품 이름이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대출 사기 유형의 일반적인 특징은 신용 등급이 낮은 공공 기관으로 속여 돈을 요구하고 돈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대출 사기를 대응하는 방법 및 보고 방법
1. 이미 돈과 수수료를 보내면
손해를 확인한 직후 금융 기관의 콘 센터 또는 112에 신고하고 송금 계좌 정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또한 3일 이내에 제출 한 금융 회사에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주민등록 카드, 수표 카드, 은행 계좌 등의 사본을 보내 개인 정보를 누설한 경우는?
불법적인 개인 금융 손해 보고 센터 ☎1332에 보고하거나 금융 회사의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개인 정보 유출 사고 방지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검증 프로세스를 완료하면 등록됩니다. 등록 후 일부 비대면 금융 기관 거래 (인터넷 뱅킹, ATM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부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FSS에 적극적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의심과 손해가 있는 경우 금융 감독 서비스를 통해 가능한 한 빨리 그들을 보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 환급의 경우, 첫 번째 발생에서 2시간 이상 경과 한 경우 확률은 절반 이하로 떨어집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대출 사기의 상황을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신용도가 낮은 사람의 많은